인스타그램, 피드에 광고 삽입 시작

instagram ads

페이스북이 소유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이 결국 광고를 시작했다. 주로 상품을 소개하는 멋진 사진으로 구성될 광고들은,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그 브랜드를 팔로우하지 않더라도 피드에 뜨게 된다. 우선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1억 5천만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3년동안 광고없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인스타그램의 첫 광고에 참가하는 브랜드는 Michael Kors (시계, 가방등), Adidas, Burberry, GE, Levi’s, Lexus, Paypal 등 굵직한 회사들이다.

tN insight: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사진 공유 시장을 휩쓸다시피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여태까지 비지니스 모델이 전혀 없었고 따라서 매출도 없었다. 매출도 없는 상태에서 작년 페이스북에 1조원가량의 평가액으로 페이스북에 인수되어 큰 화제를 낳기도 하였다. 유튜브도 구글에 인수될 당시 별다른 비지니스 모델이 없었으나 지금은 구글의 큰 수익원이 되었듯이, 인터넷 사업에서 우선 사용자를 모으고 나중에 monetization을 꾀하는 방식이 흔히 쓰이는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관련기사: CNet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