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더 많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7가지 방법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언제 글을 올리느냐도 중요하지만, 더 많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포스팅에 대해 7가지 흥미로운 통계를 발견할 수 있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1. 사진이 있는 글은 39퍼센트 더 많은 반응을 얻는다 – 사진이 링크, 비디오, 텍스트보다 많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실제로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반응을 얻은 포스팅의 93%가 사진 포스팅이다.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사진이 가장 좋은 결과를 낸다.

2. 짧은 포스팅이 23퍼센트 더 많은 반응을 얻는다 – 짧은 글은 트위터에서만 유용한 게 아니다. 250자 이하의 포스팅은 60퍼센트 더 많은 반응을 이끌어낸다.

3. 이모티콘은 댓글을 33퍼센트 증가시킨다 – 이모티콘은 십대들이나 쓰는 거라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 보기 바란다. 이모티콘이 들어간 포스팅은 33퍼센트 더 자주 공유되고, “좋아요”를 57퍼센트 더 자주 얻는다.

4. 목요일과 금요일에 반응이 18퍼센트 더 높다 – 주중의 다른 날에 비해, 목요일과 금요일의 페이스북 반응율이 18퍼센트 높다. “사람들은 적게 일할수록 페이스북을 더 많이 한다”.

5. 질문 형식의 포스팅이 100퍼센트 더 많은 댓글을 얻는다 – 댓글을 원한다면 질문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공유나 “좋아요” 회수는 줄어든다. 특히 “어떻게?”보다는 “해야 할지?”, “어떤 것을?”, “누가?” 등의 질문이 많은 반응을 이끌어낸다.

6. 35퍼센트의 페이스북 팬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좋아요”를 선택한다 – “이 사진에 제목을 붙여주세요” 식의 이벤트에는 보통 포스팅보다 5.5배 많은 댓글이 달린다.

7. 42퍼센트의 페이스북 팬은 쿠폰이나 할인을 받기 위해 “좋아요”를 선택한다 – 쿠폰 기반의 캠페인이 가장 높은 반응율을 보였다. 공짜와 추첨 형식이 그 뒤를 이었다.

관련기사: The Next Web

Written by

LG전자 수석연구원으로, 실리콘밸리에서 주재원으로 일하다 귀국하여 지금은 모바일 SW 플랫폼 개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관심분야는 주로 모바일 기기, 보안, 안드로이드, 구글 등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