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가 1년 동안 사용하는 전기값

usb-wall-charging-iphone-640x353

모바일 기기를 거의 매일 충전하며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한번쯤 이 기기들이 실제 얼만큼의 전기를 쓰고 있는지 궁금해 한 적이 있을 것이다. 많은 양이 아니라는 건 대부분 알고 있지만, 1년치를 합치면 과연 얼마나 될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드물다. Forbes 지가 발표한 추정치에 따르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1년간 소비하는 전력은 약 1kWh로 100W 백열전구를 한시간 켜는데 드는 전력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를 돈으로 환산하면 (미국 기준으로) 불과 12센트밖에 안된다.

좀 더 큰 사이즈의 기기들은 더 많은 전력을 소모한다. 아이패드의 경우 1년에 $1.36 어치의 전기를 소모하고, 노트북 컴퓨터의 경우 약 $8불 가량든다. 즉, 노트북,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합쳐도 1년 쓰는 전기값이 $10불이 채 안된다는 것이다.

Forbes지는 실제 에너지를 아끼려면, 효율이 높은 전구를 쓰거나, 더운물대신 차가운 물에 세탁을 하거나, 옷을 건조기 대신 널어서 말리는 등의 일이 훨씬 효과가 있다고 알렸다. 예를 들어 건조기 (드라이어)를 쓰지 않으면 1년에 가정당 약 $200불 어치의 전기를 아낄수 있다고 한다.

관련기사: Forbes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