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InPics 트위터 계정, 큰 인기

039858294

@HistoryInPics 라는 트위터 계정이 작년 여름에 생긴이래 단숨에 100만에 가까운 팔로워를 모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계정을 만들고 운영하는 사람이 호주와 하와이에 거주하는 17세와 19세 틴에이저라는 것도 화제가 되고 있다.

Xavier Di Petta (17세)와 Kyle Cameron (19세) 라는 이름의 두 청년는 약 4년전에 만난이래 유튜브나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소셜 미디어 관련 프로젝트를 하였다. 작년 7월에 역사적 사진들을 짤막한 설명과 곁들인 @HistoryInPics 트위터 계정을 만들며 세간의 주목을 끌게되었다. 지난 3달간 50만이상의 팔로어를 모아 현재 100만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고 있다. 리트윗 수도 엄청나서 트윗당 평균 리트윗 회수가 1,600번이다. 이들은 특별한 마케팅이나 트위터회사의 도움을 받지 않고 viral 효과를 내고 있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트윗으로 나가는 사진들은 주로 공용 도메인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라고는 하지만, 때로 저작권이 있는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비판도 있다. 이들은 이런 비판에 대해서는, “저작권 소유자가 트위터에 불만을 표하면, 해당 사진은 삭제하겠다”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 현재 이 계정으로 돈을 벌고 있지는 않지만, 곧 웹사이트를 열어 사업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The Atlantic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