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리 교수, 고층 빌딩에 세계 최대 테트리스 게임 선보일 예정

giant-tretris

 

드렉셀 대학의 창업 게임 스튜디오 (Entrepreneurial Game Studio)를 이끌고 있는 프랭크 리 교수가 오는 4월 4일 Philly Tech Week에서 필라델피아의 고층 빌딩을 대형 테트리스 게임으로 만들 예정이다.  약 10,000 제곱미터에 달하는  29층 높이의 Cira Centre 빌딩의 양면에 조명을 컨트롤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두 플레이어가 함께 대전 게임 혹은 협력 게임을 할 수 있다.  이 링크를 통해 이벤트를 등록한 사람 중에서 추첨을 통해 게임에 참여할 사람을 뽑는다.

리 교수는 이미 작년에 필라델피아 아트 뮤지엄 기념행사로 Cira Center 빌딩의 한 면에 고전 게임인 퐁을 선보여 기네스북에 “가장 큰 건축물 비디오 게임”에 등재된 바 있다.   리 교수는 필라델피아 주민 전체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tN insight: 프랭크 리 교수는 한인 2세 교수로써, 2012년 자신이 이끄는 드렉셀 대학 팀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는 이메진 컵에서 수학 교육용 게임으로 우승하며 한국 언론에 알려진 바 있다.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통해 개인과 사회에 유익을 제공하는 참신한 시도들이 인상적이다.

관련기사: VentureBeat,  프랭크 리 교수 홈페이지

Written by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빅데이터, 기계학습, 예측모델을 이용한 새로운 기술 동향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