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크롬캐스트 닮은 스트리밍 동글 개발중

아마존은 자체적인 게임콘솔 혹은 셋탑박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 TV같은 모양이 아니라 크롬캐스트처럼 메모리스틱 혹은 동글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추가로, 이 기기는 PC 게임 타이틀 스트리밍을 지원할 것이라는 정보도 있다. 스틱 형태의 디자인은 얼마전 Roku도 채용한 바 있고, 크롬캐스트에서 큰 인기를 끈 형태이다. 게임 스트리밍을 지원한다는 점이 흥미로우며, 아마존에서 PC와 맥용 게임 타이틀 디지털 카피를 판다는 걸 고려하면 그럴 듯한 조합이다. 최근 누출된 아마존 게임 컨트롤러와 연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 Instant Video와 아마존 MP3가 지원될 것이 거의 확실하며, 게임을 지원한다는 점이 경쟁 제품들보다 나은 점이 되겠지만 한편으로는 스팀(Steam)과 직접적인 경쟁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아마존의 이 기기는 아직 개발 중이므로, 최종 버전이 어떻게 나올지는 기다려봐야 한다.

tN insight: 아마존 Instant Video를 지원하는 스마트 TV나 셋탑박스 등이 있지만 아무래도 저렴한 동글 형태의 스트리밍 기기를 직접 개발해 판매하는 것이 아마존으로서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구글의 크롬캐스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큰 자극제가 되었을 것이다. 컨텐츠 업체와 게임 업체등이 모두 거실 TV를 놓고 한판 싸움을 벌이고 있는 형국인데, 최종 승자가 누가될지 흥미진진하다.

관련기사: TechCrunch 

Written by

LG전자 수석연구원으로, 실리콘밸리에서 주재원으로 일하다 귀국하여 지금은 모바일 SW 플랫폼 개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관심분야는 주로 모바일 기기, 보안, 안드로이드, 구글 등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