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Combat: 게임으로 자바스크립트 코딩을 배운다

codecombat

프로그래밍을 독학하기 위한 자료를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체계적인 수업보다 더 빠른 페이스로, 코딩을 더 많이 하면서, 더 재밌게 배울 기회를 원한다. CodeCombat은 이처럼 자바스크립트 코딩을 기초부터 재밌게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웹 기반의 RPG 스타일 게임이다.플레이어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써서 게임 내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고, 각 레벨마다 주어진 미션을 캐릭터가 수행해야만 다음 레벨로 넘어갈 수 있다. 게임에는 자바스크립트 입문자를 위한 1인용 버젼과 더 실력 있는 프로그래머를 위한 멀티플레이어 버젼이 있다.

CodeCombat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게임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그 대신 코딩을 통해 플레이 해나가는 게임인 점을 십분 활용한 수익 모델을 구상하고 있다. CodeCombat에는 각 플레이어가 어떤 코드와 알고리즘을 써서 게임을 풀어 나가는지가 로그에 남는데, 로그를 분석하면 특정 플레이어가 좋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의 자질을 갖추었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이 정보를 엔지니어를 필요로 하는 회사에 넘기고, 받은 정보를 통해 회사가 엔지니어를 채용하게 되면 CodeCombat에서 수수료를 받는 식으로 수익을 낼 예정이다.

관련 기사: TechCrunch, CNet

Written by

Software Engineer at Oracle Hardware Management Pack team. Twitter: @jessiechoe

6 comments / Add your comment below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