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옴(Gigaom) 창업자 Om Malik 트루벤쳐스(True Ventures)로

25년 이상 글을 써오던 기가옴 창업자 Om Malik 이 VC 회사인 트루벤쳐스로 자리를 옮긴다. 옴에 따르면 GigaOm 은 $8m (한화 80억) 가량 새로 투자를 받았고 이는 기존 단순 Tech blog 를 탈피, 각 회사들과 제품, 기술들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다루는 GigaOm Research 사업을 더 단단히 꾸려 가기 위해서다. 옴은 이 사업이 단순 페이지뷰나, 광고 등으로 수입을 올리기에 급급하는 것이 아닌 독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그들의 관심과 시간을 존중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였다.

기가옴은 다섯가지의 가치를 중심으로 움직인다.

  1. Give respect: the respect we want.
  2. Take less, give more.
  3. Others don’t have to lose for us to win.
  4. Better, not more.
  5. Keep it simple, keep it honest.

tN insight: 옴은 저널리스트로서는 은퇴를 했지만 여전히 그의 글은 Gigaom 과 Fast Company 를 통해서 볼 수 있을 것이고 오히려 수십년 간 기술, 창업, 떠오르는 시장 등을 분석하며 갈고 닦은 노하우를 직접 투자자로서 어떻게 펼쳐 나갈지 그의 다음 챕터가 궁금하다. 실제로 옴은 그의 글을 통해 단순한 정보만은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시장과 제품 등을 독특하고 그의 관점에서 재밌게 풀어나갔다.

관련 기사: GigaOm

Written by

테크니들을 통해 흐름을 읽고 배우고 싶습니다. 마소에서 클라우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