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소셜 데이터 제공하는 회사 Gnip 인수

twitter-gnip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Reddit 등으로부터의 소셜 데이터를 하나의 API로 제공하는 회사 Gnip이 트위터에 인수되었다. 회사는 인수되었지만 Gnip의 현재 고객들과의 관계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 밝혔고,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트위터 부사장 Jana Masserschimidt는 “트윗을 통해 사람들은 새로운 뉴스를 접하고, 떠오르는 트렌드를 알아내고, 고객과 소통한다. 그 외에도 트위터 데이터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이 말처럼, 트위터는 Gnip에 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Gnip 쪽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투자자들은 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인수 소식이 전해진 후 트위터 주식 가격은 11% 이상 올랐다. 이는 트위터 상장 이후 가장 큰 성장이다. 트위터 전 플랫폼 디렉터이자 현재 Redpoint Ventures 파트너인  Ryan Sarvar은 “금융권이나 정부 기관 등 많은 클라이언트들은 트위터 데이터를 통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큰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말하며 이번 인수를 통해 트위터 수익이 훌쩍 뛸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기사: TechCrunch, Reuters

Written by

Software Engineer at Oracle Hardware Management Pack team. Twitter: @jessiecho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