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Nearby Friends (주변 친구)’ 기능 추가

nearby-friends-press-1

페이스북이 Nearby Friends (주변 친구) 라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개념적으로는 간단하다.  페이스북 모바일 앱에서 자신의 친구중 현재 나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이들을 보여준다. 물론 상대편 사용자가 이 기능을 선택적으로 켜 놓았을때 (opt-in) 만 가능하다.

이미 세상에는 FourSquare 같은 지역기반 check-in 서비스들이 많이 나와 있다. 페이스북도 그다지 성공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자체적으로 check-in 기능이 있다. 그러면 Nearby Friends는 어떤 다른점이 있을까? 이 기능의 핵심은 친구의 정확한 위치를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나와 떨어져 있는 거리를 보여준다는 데 있다. 즉, 현재 내 위치에서 1km내, 3km내와 같이 단계적인 범위내에 누가 있는지만 보여주고, 구체적인 위치를 알고 싶으면 직접 연락해서 물어봐야 한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현재 위치를 공개하는 것은 사생활 침해 등의 이유로 꺼리는 경우가 많지만, 위치정보가 없는 근접거리(proximity)에 대해서는 좀 더 유연한 태도를 가질지 모른다는데서 착안한 기능이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 모바일 앱 (iOS, 안드로이드)에 몇 주이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TechCrunch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