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최고 키보드 앱 5

swiftkey

업무 효율 개선 정보 사이트 라이프 해커가 최고 안드로이드 앱 5개를 선정했다. 이 리스트에 맞춰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를 작성해봤다.

1. SwiftKey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스위프트키는 예전부터 안드로이드 최고 키보드로 꼽혔다. 단 하나 걸림돌은 유료라는 점이었는데, 최근 iOS8용 앱 개발 발표와 함께 무료화됐다. 사용자 습관을 배워 자주 치는 문장을 완성해주는 기능, 키보드를 문질러서 입력하는 기능, 최근 인터넷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를 학습하는 기능 등이 담겨있다. 앱 내 구매로 키보드 테마를 바꿀 수 있다. 일부 저사양 기종에서는 반응 속도가 느린 것이 유일한 단점.

2. Swype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최근 삼성전자가 인수를 검토한다는 설이 제기된 뉘앙스사의 제품. 키보드를 문질러서 입력하는 기능은 옴니아 시절부터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탑재됐었다. 키 감도면에서는 SwiftKey보다 나을 수도 있지만, 학습 기능은 그보다 못하다. 아직도 유료다.

3. Google Keyboard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영문 구글 키보드와 구글 한국어 입력기는 아예 다른 앱이다. 구글 한국어 입력기는 모음을 보다 쉽게 입력할 수 있는 ‘단모음 자판’으로 유명하다. 최근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지만 여전히 영문 키보드에는 기본 기능인 키보드를 문질러서 입력하는 기능은 적용되지 않았다. 최초 버전은 20% 룰을 활용해 개발된 것으로 유명하다.

4. Flesky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5. Minuum Key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관련 기사: LifeHacke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