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티야 나델라 MS CEO “XBOX 사업 유지할 것”

xbox

MS의 XBOX 사업을 포기하라는 외부 공격은 지속되지만, MS CEO 사티야 나델라는 그럴 뜻이 없어 보인다. 그는 최근 사내에 보낸 이메일을 통해 이렇게 밝혔다.

“지금 같은 모바일 퍼스트 세상에서, 시간과 돈 어느 쪽으로 측정해도 가장 중요한 디지털 라이프 카테고리는 게임이다. 우리가 XBOX를 갖고 있는 건 행운이다. 이 기회를 통해 독특하고 담대한 혁신을 시도할 수 있다. MS는 힘차게 XBOX를 혁신해 나갈 것이며, 게이머들을 즐겁게 할 것이다. XBOX는 가장 존중받는 소비자 브랜드 중 하나다. XBOX 온라인 커뮤니티와 서비스와 팬베이스는 계속 성장 중이다”

앞서 노무라 증권 애널리스트인 Rick Sherlund과 MS 공동창업자인 Paul Allen 은 XBOX 사업이 지속적으로 적자를 보고 있어 MS가 곧 이 사업을 포기해야 할 것이라 관측했다. 신형 XBOX는 경쟁 제품인 소니 PS4에 판매량에서 밀리고 있고, 이 추세를 뒤집을 가능성도 낮아보이기 때문이다.

tN insight: 스마트폰 대중화로 인한 모바일 게임 성장이 콘솔 게임을 죽이리란 관측도 있었지만, – 적어도 현재까지는 – 콘솔 게임 시장은 계속 성장중이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 역시 오는 2015년 콘솔 게임기 시장 규모가 55억 달러로 성장하리라고 내다봤다. MS는 XBOX를 통해 콘솔과 모바일 게임을 모두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고 있다. 다만, 모바일 게이밍에 아직 발을 못 담그고 있을 뿐이다. 이 상황에서 MS가 XBOX 마저 포기하는 건 게임 플랫폼 시장 전체를 포기한다는 얘기가 된다.

관련기사: BGR

Written by

서울 사는 테크 블로거. 디지털 콘텐트, 야구, 미디어에 관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