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높은 성과를 내는 사람인지 아니면 일중독자인지

1404042172351.jpg

표면적으로 보면 높은 성과를 내는 사람(이하 성과자들)과 일중독자들은 열심히 하는 측면에서 유사하게 보일지 몰라도 본질적으로 다르다. 컨설팅 회사인 New Higher의 설립자이자 파트너인 Jullien Gordon은 본인이 어느 쪽인지를 자가 테스를 해 볼 수 있는 다섯가지 질문을 제시하였다.

1. 목표가 무엇인가?
성과자들의 목표는 사업을 하는 것(do business)이고 일중독자들은 그냥 바쁜 것(busy)이다.

2. 일이 끝나는 시간이 있는지?
일중독자들 얼만큼해야 충분한지를 모르고 성과자들은 얼만큼 일을 해야 성공할지를 아는 사람이다.

3. 노력을조절할 수 있는지?
성과자들은 에너지, 할 일들, 일의 중요성에 따라서 노력을 조절할 수 있지만 일중독자들은 항상 최대 에너지를 사용한다.

4. 시간과 일을 주도하는지 아니면 끌려가는지?
성과자들은 의미있고 중요한 것을 먼저하고 산만하게 하는 것들을 제거하여 본인의 의지대로 일을 하는 반면 일중독자들은 이메일, 계획없는 일들에 바로 반응하여 정작 중요한 일을 놓칠 수 있다.

5. 누가 당신의 가치를 판단하는지?
성과자들은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알고 다른 사람에게 그것을 증명할 필요를 못느끼지만 일중독자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검증 받으려하고 주변에서 실패와 실망의 잔소리를 듣는 것에 대한두려움과 함께 생활한다.

관련 기사: INC

Written by

산타클라라에서 센서 관련 칩 설계를 하고 있으며, 테크니들을 통해서는 주로 반도체 관련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