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개인간 무료 송금서비스 선보여

august-1-payments

모바일 결제서비스 업체인 스퀘어(Square)가 Cash 앱에 개인간 무료 송금 서비스를 추가하였다. 개인간 송금을 텍스트 문자로 보내는 것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효용성과 송금 절차를 매우 간소화시켰다. 또한 친구를 초대해서 등록시키면 1불을 댓가로 지불하는 등, 공격적으로 가입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하나의 계산서를 여러명이 부분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는 기존 Cash앱에서 제공하였었으나, 결제이외에 이렇게 간편하면서도 무료로 개인간 송금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상당히 큰 규모의 기능확장이라고 볼 수 있다.

앱스토어에 올라온지 얼마 안되었음에도 벌써 사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아직 스퀘어의 송금 기능에 대한 비지니스 모델은 불명확한 가운데 각 송금당 약 25센트정도씩의 수수료는 붙을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tN insight: 전통적인 방법으로 개인간 송금을 하는 방법에는 은행, 머니그램 (MoneyGram)등 다양한 방법 이 있지만 모두 수수료가 만만치 않고 또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페이팔과 같은 온라인 서비스도 있지만, 이번에 스퀘어에서 제공하기로한 개인간 무료송금 서비스는 편의성과 비용적인 면에서 상당히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스퀘어가 시장에서 모바일 결제 부문에서 크게 성장하며 안정성을 인정받아왔기 때문에 이번 개인간 송금 서비스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TechCrunch

Written by

연결된 똑똑한 것들에 관심이 많고, 동부지역의 작은 회사에서 관련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