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 배포 시작

ios 8

애플이 지난 6월에 발표한 iOS 8 버전을 오늘 일반 사용자에게 일제히 배포하였다 (발표 당시 iOS 8의 주요 기능은 이곳에 정리되어 있다).  아이폰은 4s 모델 이후 기기가 모두 iOS 8 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2부터 지원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설정’ 앱을 통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Re/code 기자가 뽑은 iOS 8 주요 장점은 여러가지 편의 기능이다. 알림센터내에서 방금 도착한 메시지에 대해 바로 응답할 수 있다든지, 원터치로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든지, 메일 작성을 잠시 멈추고 인박스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과 같은 것들이다.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최근 사용한 앱들과 함께 상단에 최근 연락을 취했던 사람들이 나오는 것도 추가된 편의 기능이다. 문자 작성시 추천 단어를 3개씩 보여주는 것, 써드파티 키보드 앱 설치가 가능한 것도 여러 사람들이 기다렸던 기능일 것이다.

한가족에서 최대 6명까지 지정해두고 하나의 신용카드 계정으로 음악이나 앱을 가족끼리 공유할 수 있게 해준것도 반가운 업데이트다. 또, 맥에서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는 것과 같은 연동성 (continuity) 기능도 iOS 8의 큰 특징인데, 이는 맥 컴퓨터의 OS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요세미티로 업그레이드 되어야 대부분 테스트 할 수 있다. 또, 관심을 모았던 HealthKit 앱은 현재 버그로 인해 추가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한다.

관련기사: Re/code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