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의사와 비디오로 상담하는 기능 선보인다

doctor video

몸이 아프거나 어떤 병의 증상등이 나타나면 누구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기 마련이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깊은 근심에 빠지게 되거나 상황을 악화 시킬 수도 있는 등 부작용이 많다. 구글이 이런 문제점을 완화 하고자 의사와 비디오 채팅을 통해 상담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어떤 증상에 대해 검색하면 구글이 이를 감지해서 “Talk with a doctor now (의사와 지금 상담하세요)” 라는 옵션을 제공하여 의사와 바로 연결시켜 준다. 예를 들어 ‘knee pain (무릎 통증)’ 과 같은 검색어가 이에 해당한다. 구글은 이 기능을 당분간 실험적으로 운영할 예정이고, 그 기간 동안 의사 상담에 드는 비용은 구글이 부담한다.

tN insight: 구글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 어떤 형태로든 과금을 할 가능성이 높지만, 미국의 커다란 사회 문제중 하나인 의료개혁에 구글이 노력하고 있는 점은 높이 살 만하다. 실리콘 밸리에는 이와 비슷하게 의사와 환자를 앱으로 연결해 주는 스타트업들도 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미국 성인의 약 15%는 의료 보험이 없는 상태로, 이들의 상당 수는 웬만한 병의 증상이 와도 높은 의료 비용 때문에 의사를 만나지 않고 있어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관련기사: Engadget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