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잠금 장치: August Smart Lock

lockondoor_handcomp-r4-1-f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이 만든 스마트 잠금 장치인 August 가 드디어 판매에 들어갔다. 회사의 웹페이지나 애플 스토어에서 $249불에 구매 가능하다.

이 기기는 일반 가정용 현관문등의 잠금 장치를 대체하는 것으로, 한번 설치 후에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잠금장치를 푸는 것은 물론이고, 셋업에 따라 가까이 다가가는 것만으로도 문을 열 수 있다. 또, 식구들이나 방문중인 손님에게 디지털 열쇠를 제공할 수 있어 그들도 손쉽게 문을 열고 잠글 수 있다. 특히, 집안 청소등을 도와주는 사람에게는 정해진 특정 시간에만 문을 열 수 있는 권한을 줄 수도 있다. 만약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때는 웹사이트로 가서 디지털 키를 disable 시키면 된다.

August는 잠금장치의 문 안쪽만 대체하는 것으로, 문 밖에서 보기에는 여느 잠금 장치와 같고 기존의 금속 열쇠를 사용해도 된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고 AA 배터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집안이 정전되더라도 아무 문제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을 자세히 리뷰한 Re/code의 Walt Mossberg는 기능들이 모두 선전한대로 작동했다며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관련기사: Re/code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