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와이파이 시그널로 공항 보안 검사에 걸리는 시간 예측

airport-security-lines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업체 Boingo Wireless에서 미국 오스틴 버그스톰 공항을 비롯한 세 개의 공항에 보안 검사 대기 시간을 예측해서 보여주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스마트폰이나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다른 전자기기들은 가까운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를 찾아 연결하기 위한 시그널을 지속적으로 내보내는데,  이 시스템은 보안 검색대 근처 액세스 포인트로 연결되는 시그널과 시그널을 내보낸 기기의 고유한 MAC address에 대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대기 시간을 예측한다. 공항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스마트폰 하나씩은 갖고 있기에 가능한 시스템이다. 예측된 시간은 보안 검사 줄 근처 화면에 표시가 되어 사람들이 줄을 설 때 참고할 수 있다.

아직까지는 공항에서 보안 검사 줄을 서기 직전에 대기 시간을 확인하는 정도이지만, 이 시스템을 통해 모인 데이터를 분석하면 요일별, 시간대별로 보안 검사가 얼마나 걸릴지 예측할 수 있고, 몇 년에 걸쳐서 데이터가 모인다면 연휴 때나 휴가철의 보안 검사 대기 시간 역시 알 수 있을 것이다.

관련 기사: IT World

Written by

Software Engineer at Oracle Hardware Management Pack team. Twitter: @jessiecho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