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와치 가격및 출시 시기 발표

apple watch

애플이 오늘 가진 행사에서 애플 와치 가격및 구체적인 출시 시기를 발표하였다. 스테인레스 줄을 가진 애플 와치 38mm 버전은 $549에서 시작하고 42mm 버전은 $599이 기본 가격이다. 시계줄의 종류에 따라 이 가격은 $1,000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다. ‘애플 와치 스포츠’의 경우 38mm와 42mm 버전이 각각 $349, $399 로 책정되었다.

공식 출시 날짜는 4월 24일로 미국, 중국, 일본 등 9개국가에서 먼저 판매될 예정이다. 관심을 모은 배터리 수명에 대해 애플은 일반적인 사용 기준으로 약 18시간이라고 밝혔다.

오늘 애플은 애플 와치의 여러 기능을 선보였는데, 자신의 심장 박동을 친구에게 보낸다든지, 인스타그램, 우버, 위챗과 같은 앱 사용예를 설명했다. 애플페이와 씨리 연동도 포함되었다.

tN insight: 구체적인 가격과 판매 날짜가 정해졌다는 것 외에, 오늘 이벤트에서 애플 와치 자체에 관해 크게 새로운 것은 별로 없었다. 단지 가격이 예상보다 좀 높다는 반응들이 좀 보이고 있어서, 다른 스마트 시계에 비해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가 주요 관건인 셈이다.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