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피드, 친구들의 포스트가 먼저 보이도록 재정비

facebook

페이스북 뉴스피드는 사용자에게 중요한 컨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 페이지들에서 남발하는 광고성 게시물 때문에 지저분해지는 뉴스피드에 사용자들이 불만을 표출하자 페이스북에서는 뉴스피드에 보여지는 컨텐츠를 재정비하겠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에서 밝힌 세 가지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1. 이제까지는 하나의 컨텐츠 제공자가 올린 여러 개의 게시물을 한꺼번에 보여주지 않는 것이 원칙이었다. 하지만 뉴스피드에 볼거리가 별로 없는 사람들을 위해 이 원칙을 굽히기로 했다.
  2. 각종 페이지에서 올린 게시물에 묻혀 정작 친한 친구들의 업데이트를 놓치기 일쑤라는 불만이 컸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친구들이 직접 올린 게시물들이 뉴스피드 위쪽에 띄워지도록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수정했다. 각종 페이지에서 게시하는 컨텐츠도 여전히 뉴스피드에 올라오지만, 균형을 잘 맞추려고 노력했다.
  3. 페이스북 친구들이 코멘트를 달거나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이 뉴스피드에 보여지는 것이 싫다고 한 사용자가 많았다. 이제 이런 게시물은 뉴스피드 아래쪽에 띄워지거나 아예 안 보이게 될 것이다.

이 뉴스피드 변화가 일반 사용자에게는 반가운 소식인 반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던 사업들에게는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이다. 사업들에서는 돈을 지불하고 페이스북에 광고를 내거나, 사람들이 뉴스피드에서 보고 싶어할 만큼 의미있고 재밌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관련 기사: Facebook Newsroom, TechCrunch

Written by

Software Engineer at Oracle Hardware Management Pack team. Twitter: @jessiecho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