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10 업그레이드에 관해 알아둘 사항

오는 7월 29일 윈도우즈 10의 출시를 앞두고, 몇 가지 알아둘 점들을 미리  짚어 본다.

윈도우즈 10의 새로운 점?
윈도우폰을 통해 출시한 바 있는 가상 비서 서비스 코타나(Cortana)가 탑재된다. 애플 시리, 구글 나우와 비슷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기본 웹 브라우저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새로운 엣지(Edge)가 채택됐다. 빠르고 스타일리쉬 하다는 평이다. 또한, 엑스박스원(Xbox One) 사용자에게는 실행 중인 게임을 PC에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해야 할까?
윈도우즈 10은 윈도우즈 7 과 8의 장점만을 취한 OS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료라는 점에서 업그레이드를 추천한다.

내 컴퓨터에 설치 가능할까?
윈도우즈 10의 사양은 윈도우즈 7이나 8과 거의 다르지 않다. 1Ghz 프로세서, 1GB 램, 20GB 저장공간이 있으면 된다.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나?
현재 윈도우즈 7이나 8 사용자는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이콘 모음집에 윈도우 모양 버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버튼을 클릭 후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업그레이드는 약 30분에서 45분 정도 소요되며, 미리 백업해놓길 추천한다.

tN 인사이트: 모바일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하지만, 윈도우즈는 전 세계 컴퓨터 10대 중 9대에서 사용하는 주요 OS다. 그중 대부분은 여전히 윈도우즈 7이 차지하고 있다. 업그레이드가 무료라는 점, 지금까지 사용자 평이 꽤 괜찮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윈도우즈 10은 윈도우즈 7을 무난히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기존 버전 사용자들, 특히 기업 사용자들을 흡수하는 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지는 지켜볼 일이다.

관련 기사: Engadget

Written by

델 Dell 북미지역의 노트북 가격정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유통업 MD로 사회에 발을 들였고, 듀크 MBA를 2016에 졸업했습니다. 전자제품, 인공지능, 운동, 맥주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