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들 서울 밋업 후기

한국에 계신 독자 여러분,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24일 목요일, 서울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열린 세 번째 테크니들 밋업에 50여분이 참석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먼저 제가 테크니들이 지나온 길과 현황 등을 통계와 함께 발표했구요, 그 후에는 집필진 소개, 그리고 참석자 각각 자기 소개한 후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저녁 10시까지 모임이 이어졌습니다. 테크니들을 만드는 사람과 읽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의견 교환을 하고 서로를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참석자 중 Chris님이 그 날 발표했던 내용과 분위기를 잘 정리해주셔서 여기에 공유합니다.

필진 중 여성이 없어 아쉽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한 분 (Helene Kim) 계신데 ‘얼굴 없는 필진’으로 활동하고 계셔서 눈에 안띄었나봅니다. 그래도 비율이 너무 적어서, 여성 필진을 한 분 더 보강하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은 techneedle@gmail.com 으로 이메일 주세요.

PayPal 말고 결제 수단을 다양하게 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어서 Pay with Amazon 버튼을 달려고 알아봤는데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자바스크립트를 쓸 수가 없어서 일단 계좌번호를 추가했습니다.

다음번 밋업은 다시 샌프란시스코에서 Iris Chae님의 주도로 열립니다. 날짜는 10/22 목요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Save the date!

Written by

현재 테크니들을 이끌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회사인 Chartmetric.io의 창업자이자 CEO입니다. 게임빌 창업 멤버였으며 UCLA Anderson을 졸업 후 오라클 본사에서 5년간 Product Manager로 일했습니다. '조성문밸리의 실리콘밸리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ungmoon.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