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사이버먼데이 사상 최대 매출 기록

어도비(Adobe)는 올해의 사이버먼데이 매출이 일 기준 $3B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비는 자사의 마케팅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4,500개의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방문하는 1억명 이상의 구매자 데이터를 분석하였으며, 미국 100대 쇼핑몰의 실제 거래의 80%를 추적하여 예측하는 모델을 사용하였다. 또한 이번 추수감사절과 사이버먼데이 기간 동안 총 $11B 정도의 구매가 발생하였고 이는 작년 대비 15% 정도 증가된 수치이다.

tN인사이트: 올해는 블랙프라이데이의 기록적인 온라인 매출 증가에 이어 사이버먼데이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였다. 물론 모바일의 증가세도 이어졌다. 하지만 트래픽을 보면 모바일 방문자는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나 실제 구매는 전체의 1/3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모바일이 온라인에 비해 구매전환율(Conversion)은 낮은 편이나, 상품을 발견하고 비교/조사하는 도구로서 고객을 유입시키는데에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관련기사: venturebeat

Written by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HP 본사에서 PM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한국 IT 대기업에서 모바일 관련 사업개발 및 미국 스타트업 투자 관련 일을 했으며 이후 UCLA Anderson에서 MBA를 전공했습니다. 관심분야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Security, 벤처캐피탈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