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로 친구들과 체스를 즐길 수 있는 이스터 에그

페이스북 메신저에 다른 사람들과 체스를 둘 수 있는 이스터 에그가 숨겨져 있다. 메신저를 통해 친구에게 ‘@fbchess play’라는 메시지를 보내면 게임이 자동으로 시작된다.

fb chess1

하지만 드래그 앤 드랍이나 터치로 말을 움직일 수는 없으며, 텍스트 커맨드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다. 폰은 P, 나이트는 N, 비숍은 B, 룩은 R, 퀸과 킹은 Q와 K이며, 대문자로 입력해야 한다. ‘@fbchess’ 커맨드(?)를 이용해 좌표를 입력하면 말이 움직인다.

fb chess2

‘@fbchess draw offer’로 무승부를 제안할 수 있으며, ‘@fbchess undo’로 한 수 무르기를 요청할 수 있다. ‘@fbchess resign’으로 경기를 포기할 수도 있다. 또한 ‘@fbchess help’로 도움말을 볼 수 있다.

이 체스 게임은 웹과 메신저 앱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tN 인사이트 : 사무실 혹은 학교에서 옆사람과 즐기기에 제격인 게임이다. 친구와 시간제한 없이 틈틈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긴 명절 이후 오랜만에 출근한 사무실에 적응이 안된다면 이 게임으로 그 후유증을 극복해보는건 어떨까?

관련 기사Mashable

 

Written by

퍼듀대학교의 글로벌 창업(Global Entrepreneurship) 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학부 시절부터 비영리단체에서 3년 간 일을 하며 저개발국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들의 문제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