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쇼핑몰 젯닷컴, 가구회사 헤이니들 인수

아마존의 대항자로 불리우는 젯닷컴(Jet.com)이 오마하에 헤드쿼터를 두고 있는 가구 이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는 헤이니들(Hayneedle.com)을 인수했다. $22M을 펀딩받은 경험이 있는 헤이니들의 연 매출은 $350M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로 인해 젯의 제품 수를 80만개에서 2백만개의 제품수를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가격은 밝혀지지 않았다.

tN 인사이트: 이미 Diaper.com으로 상당한 성공을 이룬 마크로어의 다음 작품인 젯닷컴은 데빗카드(체크카드)로 결제, 무료반품 포기, 많은 수의 물건을 살 경우 할인을 해주는 등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할인전략으로 창업 불과 2년만에 상당한 가격경쟁력을 이뤄냈다. 비록 그 가격경쟁력이 얼마나 지속적일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회사 및 학교 동료사이에서도 젯의 가격경쟁력은 어느정도 인정을 받은 상태이다. 하지만 종합 이커머스사 성장 특성상 수많은 공급자들과 협상을 해나가야 하기에 일반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성장은 점진적일 수 밖에 없다. 허나 이번 인수로 인해 기존에 부족하던 가구 및 인테리어 포트폴리오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Written by

American Express에서 Data Scientist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 Big Data, Startup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