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Time)지,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50개 기기 발표

타임 (Time)지는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50개 기기 (The 50 Most Influential Gadgets of All Time) 를 발표하였다. 이 중 Top 5개 제품들은 아래와 같다.

1위: 애플 아이폰 (Apple iPhone)

2위: 소니 트리니트론 (Sony Trinitron) TV

3위: 애플 매킨토시 (Apple Macintosh)

4위: 소니 워크맨 (Sony Walkman)

5위: IBM PC 5150

tN 인사이트: 타임지 편집진 및 기자들에 의하여 작성된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50개 기기 순위”에 애플 (Apple) 은 최다 5개 제품 (1위 아이폰, 3위 매킨토시, 9위 아이팟, 25위 아이패드, 38위 아이북) 을 올려 놓으며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서 수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 외 한때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이제는 자취를 감춘 소니 워크맨 (Sony Walkman), 닌텐도, 닌텐도 게임보이 (Nintendo Game Boy) 등 추억의 제품들이 있는 반면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했던 구글 글래스 (Google Glass) 및 네스트 온도계 (Nest Thermostat) 도 있다. 타임지의 선택과 관련 필자는 일부 제품에 대하여는 동의할 수 없으나 다수의 제품들이 20~21세기에 우리들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 주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techNeedle 구독자 분들께서도 타임지의 리스트를 보며 미처 추가되지 못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떠올려 보면 흥미로울 것 같다.

관련 기사TIME | 이미지 출처: THE VERGE

Written by

Duke University 에서 MBA 재학중입니다. 과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해외영업과 Samsung Pay - 모바일 Payment 서비스 확산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모바일 업계 및 전반적인 Tech 산업에 관심이 많고 배움을 즐기며 행복(Happiness)에 대하여 늘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