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지분 가치, 계속 상승중

엘론 머스크의 우주 항공 기술 회사, SpaceX의 회사 가치가 최근 24% 상승한 것이 Fidelity의 보고서를 통해 밝혀졌다. 현재 주가는 96.42달러인데, 이를 총 주식 수와 곱하면 회사 가치는 $15 billion이 된다. 이는 아마도 최근 투자가 지불한 가격, 또는 직원의 주식을 Fidelity에 매각한 가격으로 보인다.

tN 인사이트: SpaceX가 지난 4월 로켓을 해상 착륙하는데 성공하면서 분위기가 상당히 좋아진 것 같다. 얼핏 불가능해보이는 일들을 현실로 만들면서 영화 ‘마션(Martian)’에서 묘사한 장면들이 훨씬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한편, 우버(Uber)도 그렇고 SpaceX도 그렇고 이제는 너무나 덩치가 커진 회사인데 아직 기업 공개를 하지 않은 바람에 그 지분을 아직도 아무나 사고팔 수 없고 직원 및 소수 투자자들만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쉽다.

관련 기사 & 이미지 출처: The Information

현재 테크니들을 이끌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회사인 Chartmetric.io의 창업자이자 CEO입니다. 게임빌 창업 멤버였으며 UCLA Anderson을 졸업 후 오라클 본사에서 5년간 Product Manager로 일했습니다. ‘조성문밸리의 실리콘밸리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ungmoon.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