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바일용 Offers 출시

페이스북이 상점들이 손님들에게 할인이나 사은품 등을 제공할 수 있는 Offers 서비스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2012년부터 오프라인 세상에서의 쿠폰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해 왔다. 이번 모바일 개편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주들은 더 쉽게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전달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은 자사를 통한 광고와 그로 인한 실제 구매활동을 확실하게 연관지을 수 있게 되었다.

테크니들 인사이트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위치기반 플랫폼들의 광고 기능을 강화하는 행보는 매우 유사하지만 그 목적은 서로 다른 점이 흥미롭다. 기사에서 언급한 대로 페이스북이 쿠폰 광고 기능을 강화시키는 이유는 결국 광고주들에게 자사 플랫폼에서의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확실하게 어필하고 싶어서이다. 포켓몬 GO의 Niantic은 곧 상점들이 게임 내에서 광고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포켓몬 GO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이미 움직이고 있으며 화면에 광고가 들어왔다는 것은 실제 플레이어 근처에 광고주가 있다는 뜻이므로 효과적일 수 있다. Foursquare는 최근 Swarm에 Perks를 추가해 광고주의 상점 체크인시 상금이나 경품, 할인을 받을 수 있게 했는데, 이에는 Swarm 자체의 게임성을 발전시켜 MAU(월간 실 사용자 수)를 증가시킬려는 목적이 있다. 이런 플랫폼마다의 다른 목적이 결국 제품 자체의 특정한 기능 개발을 자극할 지 지켜볼만 하다.

관련 기사 &  이미지 출처: TechCrunch

Hyunjoon Seol

현재 Foursquare에서 Data Infrastructure 팀에 일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네이버에서 음성인식을, 애플에서 시리 현지화 일을 했습니다. 머신러닝/AI 관련이나 각종 인식 문제에 대한 인사이트와 위치기반 서비스/빅데이터 활용에 대해서도 인사이트를 제공하려 합니다. 코넬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와 석사를 마쳤습니다.

More Posts

Follow Me:
Twitter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