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Ledger, 7,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는 온라인 지갑이나 안드로이드 OS 지갑에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해킹의 위험이 커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하드웨어 지갑이 개발되었다. 하드웨어 지갑은 여러 종류를 시중에서 살 수 있는데, 가장 널리 알려지고 판매된 제품이 Ledger Nano S다.

이 하드웨어 지갑을 개발한 기업 Ledger가 7,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이미 작년에 7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기존 투자자 외에 신규 벤처 캐피털이 참여하면서 암호화폐 스타트업 중 ICO를 제외하고 가장 큰 시리즈 B 투자 유치 사례로 기록됐다. Ledger는 2017년에만 100만개 이상의 하드웨어 지갑을 판매했다. 2016년에 3만 개를 판매한 수치와 비교하면 폭발적인 증가다. Ledger Nano S 제품은 현재 품귀현상을 빚고 있어 지금 주문하면 3월에 배송받을 수 있다.

Ledger는 프랑스 파리와 미국 샌프란시스코 등에 사무실을 두고 현재 82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앞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하고자 하는 은행 및 헤지펀드 전용 보안 솔루션인 Ledger Vault를 출시할 계획이다.

Ledger Blue라는 제품을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이 들고 있는 사진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하드웨어 지갑은 Ledger Nano S를 비롯해 KeepKey, Trezor와 같은 제품이 있다. 해킹에 대비해 인터넷망에서 개인 키를 분리해서 보관하고, 오프라인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보관하기 때문에 안전한 장점이 있다.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활성화되고, 더 많은 종류의 암호화폐를 하드웨어 지갑에 저장할 수 있다면 Ledger사는 기록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 기사: Techcrunch  | 이미지 출처: Ledger

1인 컨설팅 기업인 에이블랩스(Able Labs)의 대표이며 블록체인 마케팅 기업인 크립토서울(KryptoSeoul)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SK플래닛 11번가, 한국IBM, SK하이닉스에서 근무했습니다. 뉴욕대학교(NYU) 기술경영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IT와 커머스 분야에 대해 주로 글을 쓰면서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블록체인, 커머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서로 <아마존 이노베이션-특허를 통해 살펴본 아마존의 기술혁신 전략 보고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