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들이 새로이 시작합니다

테크니들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 편집장 조성문입니다.

테크니들은 2012년에 처음 탄생했습니다. 현 빅베이슨 캐피탈 창업자인 윤필구 대표가 처음 만들어서 약 3년간 운영했고, 3년 전에 윤대표님이 사업으로 바빠질 즈음 제가 넘겨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기부를 통해 테크니들이 더 튼튼해졌고, 뛰어난 필진들과 인연도 맺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저도 사업으로 바빠져서(^^) 바통을 다시 한 번 넘깁니다. 새로이 편집장으로 테크니들을 이끌어가실 분은 임재완님입니다. 아래는 테크니들 웹사이트에 실린 간략 소개입니다.

미국 UMBC에서 Information Systems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생태계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tech에 관심이 많습니다. 독자 여러분들께 유용하고 재미있는 소식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완님은 2017년 여름에 있었던 필진 모집을 통해 테크니들 필진으로 처음 조인했고, ‘아마존 Go 공개‘, ‘스포티파이 상장을 앞두고 공개한 데이터들‘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을 테크니들을 통해 선보였습니다. 독자로서, 그리고 필진으로서 오랜 동안 애정을 가지고 테크니들을 지켜봐온 만큼, 새로운 편집장 역할을 맡기에 가장 적합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완님이 3대 편집장으로서 했던 첫 번째 프로젝트는 ‘네이버 비즈니스’와의 파트너십입니다. 덕분에 테크니들의 글이 네이버를 통해 더 많은 독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듯 ‘인도 e커머스 기업 인수전에 전세계의 눈이 쏠린 이유’라는 글이 바로 테크니들에 올라왔던 글입니다.

테크니들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기고, 필진도 더 모집할 예정입니다. 테크니들을 지켜봐오셨던 분들께 두 가지 당부를 드립니다.

첫째, 새로워질 테크니들에 기부해주세요.

둘째, 필진 모집에 지원해주세요.

테크니들이 벌써 만 6살이 되었다는 것이 믿겨지지가 않네요. 앞으로도 다른 미디어와는 차별되는 컨텐츠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시각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테크니들 제휴 문의: [email protected]

 

현재 테크니들을 이끌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회사인 Chartmetric.io의 창업자이자 CEO입니다. 게임빌 창업 멤버였으며 UCLA Anderson을 졸업 후 오라클 본사에서 5년간 Product Manager로 일했습니다. ‘조성문밸리의 실리콘밸리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ungmoon.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