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게임 영상 스트리밍 회사 Twitch 1조원에 인수

twitch

아마존이 비디오 게임 영상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Twitch를 $970M (약 1조원) 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Twitch는 불과 3년여전인 2011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비디오 게임 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전송하고 실시간 방송을 하기도 한다. 현재 월간 방문자는 5천 5백만이고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인터넷 트래픽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다 (1위는 넷플릭스).

이 인수소식을 전한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구글및 야후도 관심을 보이며 인수전에 참여했으나, 결국 Twitch는 최근 게임 사업을 강하게 밀어부치고 있는 아마존의 품에 안기게 되었다. 아마존은 올해 4월 Fire TV 셋탑박스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발표한 적이 있다.

tN insight: 아마존은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과 같은 다른 테크 대기업에 비해 게임 사업에 늦게 진출한 셈이다. 이번 인수는 아마존이 게임 사업 확장을 위해 거액의 인수를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드러낸다. 아마존은 게임 판매에서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등과 경쟁을 이어갈테고, Twitch를 통해 유튜브 게임 영상과도 경쟁관계가 되었다.

관련기사: WSJ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