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들을 구독하는 다양한 방법

1) 데스크탑

가장 권장하는 방법은 크롬, 사파리, 인터넷 익스플로어와 같은 브라우저에서 북마크, 혹은 북마크 툴바에 등록하고 매일 방문하는 것입니다. 북마크 하는 방법은 다들 잘 아실테니 생략 ^^

2) 스마트폰

테크니들 모바일 앱은 따로 없지만, 스마트폰 홈스크린에 예쁜 북마크 아이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techneedle.com 으로 이동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은 방법으로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브라우저로 techneedle.com 으로 이동한 후, 스마트폰의 왼쪽 버튼 (메뉴 버튼)을 눌러서 아래의 첫번째 화면과 같은 상태에서 ‘더보기’를 선택한 후, ‘북마크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3) 태블릿

태블릿에서는 데스크탑에서처럼 그냥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플립보드를 이용하면 더욱 수려한 사용자 환경에서 테크니들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플립보드 앱 다운로드: 아이패드용, 안드로이드용)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아래 그림 처럼 “과학과 기술” 섹션에 가셔서 techNeedle 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4)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테크니들을 구독하기 원하시는 분은 화면 우측의 “Email 구독”란에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기사 하나당 한통의 이메일이 발송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메일 구독을 중단하고자 할 경우, 받은 이메일 하단의 “Manage Subscriptions” 링크를 따라가면 됩니다.

5)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중에는 트위터를 이용한 구독을 가장 추천합니다. 기사가 나갈때 마다 자동으로 트윗이 나가기 때문에 @techneedl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기사 제목과 링크를 타임라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팔로우가 됩니다.

페이스북으로 구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좋아요’ 버튼을 누르시면, 하루에 2개 정도의 선별된 기사가 페이스북의 타임라인 상에 뜨게 됩니다.

독자 여러분들이 편하게 구독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4 comments / Add your comment below

  1. nobody says: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RSS READER에 대한.설명이 없는건 의외네요.

  2. Won Cho says:

    앞으로 더더욱 좋은 소식 보내 주세요. 그런데 RSS 없는 것은…. RSS는 벌써 시대에 뒤쳐지는 것인가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