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보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분기별 수익은 약 $1.5B정도로, 대부분의 수익은 광고를 통해 들어온다. eMarketer에 따르면, 여전히 구글이 온라인 광고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페이스북은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6.5%를 차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익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같은 금융 서비스회사들이다.

사용자층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살펴보면, 소셜네트워크에서 여성 이용자의 영향력이 매우 크다는 점을 확인 할 수 있다. 전체 이용자중 ‘미국에 거주하는 18-24세의 여성’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여성 이용자가 남성에 비해 2배나 자주 사진을올리고 태깅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현재 아시아, 아프리카, 인도, 남미 지역에서 새 가입자들을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 최근 실적 보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약 189M의 MAU (Mobile Only Monthly Active Users)를 가지고 있다. 이는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서치를 통해서만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을 집계한 수치이다.

tN insight: 2013년 기준으로 페이스북 이용자는 이미 11억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의 40%를 넘는 수치이다. 최근 페이스북이 작년에 인수한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수익모델을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도 들려오는 등,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Monetization(현금화)이 하반기 실적에 큰 영향을 줄것이다.

관련기사: VentureBeat

Written b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