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Blade: 혁신적인 휴대용 (물리적) 키보드

textblade-800x469

WayTools라는 회사가 모바일 기기와 연결되는 혁신적인 키보드를 선보였다. TextBlade라는 이름의 이 기기는 일반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와 비교해 우선 크기가 무척 작다. 자석으로 연결되는 3파트로 구성되는데 접으면 손안에 들어올 정도의 크기여서 주머니에 쉽게 들어간다.

TextBlade의 혁신은 크기보다도 키를 입력하는 방식에 있다. 아래의 동영상에서 보듯 좌우 파트에 키가 총 8개 밖에 없다. 멀티터치 방식이라고 하는 이 키보드는 같은 키를 입력하더라도 손가락이 터치하는 부분을 감지해서 키를 구별하는 방식이다. 아래 동영상을 시청하면 쉽게 감이 온다.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 연동가능한 이 키보드는 $99불에 판매중이다.

tN insight: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자의 입력방식은 아직 많은 숙제가 남아 있는 분야다. 스마트폰위의 글래스에다 타이핑하는 것은 오타도 많고 썩 유쾌한 경험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물리적 키보드를 버리지 못해서다. 그만큼 물리적 키보드는 가상 키보드에 비해 장점이 많다. 미래에는 음성입력이 많이 좋아지겠지만, 실생활에서는 조용히 뭔가 입력해야 할 경우가 많아서 키보드의 필요성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관련기사: MacRumors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