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수수께끼

BusinessInsider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해 흥미로운 점을 지적하였다. 최근 스마트폰 판매실적을 보면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에 약 5배 정도 많은데, 실제 사용 실태를 파악해보면 iOS 가 앞서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이다. 웹 트래픽양, 앱 개발 수, 사용자당 광고 매출, 비디오 감상 회수 등 주요 지표에서 iOS가 안드로이드를 앞서고 있어 그 정확한 이유는 수수께끼 같다는 것이다. 애플의 필 쉴러는 최근 아이패드 미니 발표에서, 태블릿 웹 트래픽중 90%이상이 아이패드라고 발표한 적도 있다.  물론 이런 지표들은 현재 판매량이 아니라 현재 사용중인 기기 (install base)에 더 밀접히 연관되겠지만, 그 점을 감안하더라도 안드로이드의 사용 수치는 iOS에 비해 낮은 것이 사실이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기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만큼 점차적으로 수치가 오를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고,  앞으로 다각도에서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engagement를 증가시킬 노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출처: FreeWheel)

관련기사: BusinessInsider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2 comments / Add your comment below

  1. 만지작 says:

    아이폰 사용자가 잘(많이) 사용한다는 통계일 뿐 딱히 수수께끼로 느껴지는 부분은 없네요. 전화, 문자, 카카오톡, 고도리만 쓰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사용자 엄청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