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 피자, 드론을 이용한 피자 배달 실험

130604155205-dominoes-pizza-delivery-drone-620xa

홍보를 위한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도미노피자의 영국 체인에서 드론을 이용해 피자를 배달하는 비디오를 올렸다. 이후 ‘언제 드론이 배달하는 피자를 먹을 수 있는지’ 문의하는 이메일이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실제 드론을 이용한 피자 배달이 가까운 시일 안에 현실이 되기는 어려울 것 같다. 현재 미국에서는 드론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고, 영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피자 배달은 드론을 이용하는 아주 우스운 예이지만, 드론은 많은 법적, 윤리적 문제를 안고 있는 급성장하는 주제임이 분명하다.

tN insight: 드론은 소형 무인 비행체를 뜻하는 것으로, 주로 군사적인 목적에 사용된다. 경찰도 범죄자 감시, 추적에 드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어서, 드론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질 것이다. 드론의 소형화 및 안정성/효율성 개선을 위한 기술적 발전도 계속되고 있다. 지금은 드론의 상업적 사용이 금지되어 있지만, 장래엔 피자를 포함한 각종 물건을 배달하는 상업용 혹은 개인 소유의 드론으로 하늘이 뒤덮이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관련기사: CNN

 

Written by

LG전자 수석연구원으로, 실리콘밸리에서 주재원으로 일하다 귀국하여 지금은 모바일 SW 플랫폼 개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관심분야는 주로 모바일 기기, 보안, 안드로이드, 구글 등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