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스냅챗을 이용한 깜짝 콘서트 마케팅 선보일 예정

snapchat

하이네켄은 오는 4월 11일부터 열릴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서 스냅챗을 통해 관객들에게 비밀 콘서트 정보를 보내는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냅챗 사용자들은 HeinekenSnapWho 이라는 하이네켄의 프로모션 계정으로부터 비밀 콘서트에 참가할 두 뮤지션에 대한 힌트를 스냅으로 받아보게 되고, 참가할 뮤지션을 맞춘 사용자들은 하이네켄 하우스에서 열릴 비밀 콘서트에 대한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하이네켄은 매일 하나 내지 두 개의 비밀 콘서트에 대한 정보를 스냅챗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tN insight: 23의 젊은 CEO, 페이스북의 3조 인수 제안 거절, 3.5조 벨류에이션에 1200억 펀딩 등 연일 수많은 뉴스를 만들어내고 있는 스냅챗은 현재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 중 하나이다.  최근 스냅챗의 주 사용층인 10-20대 (대학생의 77%, 매일 스냅챗 사용) 에게 어필하기 위해 스냅챗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시도들이 늘어나고 있다.  맥도날드와 타코벨은 스냅챗을 통해 새로운 메뉴를 홍보하고 있고, 뉴욕 기반의 프로즌 요거트 업체인 16Handles는 쿠폰을 배포하는데 스냅챗을 활용했다.  신입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스냅챗을 도입한 대학도 늘어나고 있다.  아직 매출이 없는 스냅챗에게 업계의 이러한 움직임은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앞으로 스냅챗이 어떻게 자사의 사용자 베이스와 메세징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더욱 성장할 것인지 주목해본다.

관련기사: Time

Written by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빅데이터, 기계학습, 예측모델을 이용한 새로운 기술 동향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