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의 새로운 CTO, Andreas Gal

mozilla_cto_andreas_gal

Mozilla의 전 CTO Brendan Eich이 CEO직을 (짧게나마) 맡게 되면서 공석이 되었던 CTO 자리에 Andreas Gal이 임명되었다. Gal은 이전까지 Mozilla 모바일/ 리서치 부문 부사장이었고, 그 전에는 리서치 부문 디렉터였다.

6년 전에 Mozilla에 입사한 Gal은 파이어폭스의 just-in-time 자바스크립트 컴파일러 TraceMonkey 개발에 크게 공헌하였다. 그 후로도 PDF.js (웹 기반 PDF 뷰어), Shumway (웹 기반 플래시 플레이어),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 OS 등 Mozilla의 핵심적인 기술들을 고안해내고 개발에 기여했다.

Gal은 본인의 블로그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오픈 웹은 그 어떤 회사에서도 독점 소유하고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특이하다. Mozilla를 비롯한 회사들은 그동안 자사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출시하고 웹 발전에 이바지했을 뿐이다. Mozilla가 파이어폭스로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면 경쟁사들에서도 압박을 받고 성공적인 기술을 내놓고, 이런 과정이 반복되다 보니 웹에서는 엄청난 속도로 혁신이 이루어졌다. 이제 같은 혁신이 모바일에서 이루어질 차례고, Mozilla에서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모바일 웹 혁신에 참여하고자 한다.”

관련 기사: TechCrunch

Written by

Software Engineer at Oracle Hardware Management Pack team. Twitter: @jessiecho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