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ify, 유료 사용자 1천 만명 돌파

download

Spotify의 전 세계 유료 가입자 수가 1,000만명, 전체 가입자수는 4,000만명을 넘었다고 한다. 작년 3월만 해도 유료 가입자 수가 600만명이었고 가입자 수는 2,400만명이었는데 1년 남짓 새에 유료 가입자 수와 전체 가입자 수 모두 약 67%가 증가한 셈이다. 서비스 진출 국가도 20개국에서 56개국으로 세 배 가까이 늘었다. CEO Daniel Ek는 Spotify가 이런 놀라운 성과를 바탕으로 디지털 음악 산업을 이끌고 있다고 치하했다.

tN insight: 국제 음반 산업 협회(IFPI)의 자료에 의하면 스트리밍 시장의 2013년 매출은 59억달러 였다고 한다. 또한 미국 라디오광고 협회(Radio Advertising Bureau)가 추산한 미국내 라디오 광고 매출은 176억달러라고 한다. 전 세계 규모로는 더 어마어마한 시장으로 짐작된다. 업계에서 기정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애플의 Beat Electronics 인수나 트위터의 SoundCloud 인수설이 나오는 이유가 짐작된다. Pandora CFO가 블룸버그 CFO 컨퍼런스에서 디지털 음악 산업계에서 데이터 기업으로 거듭난 기업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했다는데 앞으로의 판도가 궁금하다.

관련 기사 San Jose Mercury

Written by

실리콘밸리에서 기술과 자본, 인적 자원의 흐름을 파악하여 분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5 comments / Add your comment below

  1. Chulhee Jun says:

    techneedle 열혈독자입니다. 무슨 앱인가 싶어 찾아보던 중에, 제목이 sportify로 잘못 기재된 걸 발견했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2. techneedle says:

    로긴하시고 쓰신글은 같은 계정으로 로긴하시면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Helene Kim says:

    에고.. 제가 또 오타를.. Chulhee Jun님 덕분에 잘 수정하였구요, 본문에는 맞게 썼는데 결정적으로 제목을 틀렸네요.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관심과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