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3D 물리엔진 기업 Havok 인수

마이크로소프트가 3D 물리엔진 개발사인 Havok을 인텔로부터 인수한다. Havok은 3D 물리엔진을 개발해 그 라이센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600개 이상의 게임 및 영화에서 사용됐다. Havok의 기술을 이용한 주요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콜 오브 듀티, 헤일로 등이 있으며, 주요 영화로는 해리포터, 엑스맨, 매트릭스 등이 있다. 인수금액 및 세부 조건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수 후에도 Havok이 계속 주요 게임/영화 제작사에 기술을 공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tN 인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인수 후에도 닌텐도나 소니 같은 경쟁사에 계속 기술을 공급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했지만, 해당 경쟁사 입장에서는 긴장할 수 밖에 없겠다. 마이크로소프트가 Havok을 인수한 의도에는 물론 엑스박스나 윈도우PC를 위한 게임도 있겠지만, 홀로렌즈(HoloLens) 출시를 앞둔 증강/가상 현실 시장도 염두에 두었을 것이다. 가상현실 시장은 이제 막 플랫폼이 도입되는 단계이니 이 시장을 끌어 올릴 컨텐츠 공급이 중요하다.

관련 기사: The Verge, TechCrunch

Written by

델 Dell 북미지역의 노트북 가격정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유통업 MD로 사회에 발을 들였고, 듀크 MBA를 2016에 졸업했습니다. 전자제품, 인공지능, 운동, 맥주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