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 추가 $350M 투자 확보

아마존의 궁극 대항마로 불리우는 젯(Jet)이 $350M 투자를 확약받았으며 이 이외에도 추가로 $150M 투자의 구두 협상을 완료 하였다고 밝혔다. 이를 포함한 누적 투자금액은 $750M에 달하며 회사는 $1.35B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tN 인사이트: Jet은 Diapers.com을 $540M에 아마존에 매각한 경험이 있는 Marc Lore이 창업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초기 구상된 사업모델은 물품판매 마진을 최소화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대신 멤버쉽 요금제를 통해 수익을 얻어 서로 윈윈을 하는 코스코와 흡사한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10월7일 멤버쉽 요금 폐지는 물론 새 가입자를 위한 판촉 및 다양한 할인 쿠폰 제공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펼치고 있다. 인해 이로 인해 초기 자금 소진이 엄청날 것이라는 의견 및 사업의 근본적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에 대해 많은 분석가들이 고개를 갸우뚱 하고 있으나 투자가들은 아직 Jet에 대해 지속적인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아마존은 물론 젯과 매우 유사한 사업모델을 가진 Boxed.com의 공격적인 경쟁으로 인해 앞으로 시장구도가 어떻게 변할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Written by

American Express에서 Data Scientist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 Big Data, Startup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