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의 하이퍼링크 색상 A/B 테스트 중

구글이 일부 사용자들의 검색결과에서 하이퍼링크의 색상을 검정색으로 바꿔 보여주는 테스트 하고 있다. 구글은 대변인 성명을 통해 검색결과 페이지에 작은 규모의 많은 실험을 하고 있으며, 하이퍼링크 색상을 검정색으로 완전히 바꿀지에 대해서는 확실지 않다고 말했다.

tN 인사이트: 하이퍼링크가 파란색에서 검정색으로 바뀐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를 본 사용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구글은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고 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주기 위해 이와 같은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크롬 브라우저에서 일부 사용자만 이 테스트를 겪을 수 있으며, 로그아웃 후 로그인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이미 큰 조직이 되었음에도 내부에서 어떤 색이 좋은지 갑론을박하는데 시간을 보내지 않고 빠르게 A/B 테스트를 수행하는 구글의 모습이 멋지다. 구글은 과거에도 비슷한 테스트를 통해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 카테고리 표기 색상을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바꾼 적이 있다.

google_search_result2

 

관련 기사: Time.com | 관련 이미지: Time.com

Written by

RFID, 스마트폰 영상처리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고 삼성테스코에서 이커머스 시스템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3D 입체영상 촬영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를 하며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