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데이터사이언스 직업학위과정 신설하기로 밝혀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영리 MOOC(Massive Online Open Course)기관인 에덱스(Edx)와 협업하여 Microsoft Professional Degree in Data Science를 신규 개설하였다. 인력부족 및 증가하는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학사나 석사학위가 아닌 직업학위(Professional Degree)로 총 10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insight] 기업교육은 트럼프 대학교(?), GE Corporate University 및 Hamburger University 등 예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대중 및 다수를 위한 기업참여 교육과정은 MOOC의 발전 이후에 본격적으로 개발되었다. 유대시티(Udacity)는 꾸준히 구글, 페이스북 및 애플과 협업하여 안드로이드 및 IOS 개발자들을 양성해 왔으며 AT&T는 직원들의 교육 및 미국 내 기술인력 증진을 위해 유대시티&조지아텍과 협업하여 7000불 채 안되는 온라인 컴퓨터과학 석사과정을 신설하였다. 기업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MOOC와의 협업을 통해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기업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사견이지만 이미 개설된 수업 몇개 들어본 바 그다지 기대가 되는 프로그램은 아니다.[/insight]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Written by

American Express에서 Data Scientist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 Big Data, Startup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