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HTC 스마트폰 사업부 인수 임박

구글이 내일 대만 HTC의 모바일 사업부문 인수를 발표할 것이라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다. 대만 증시에 상장되어있는 HTC 주식이 내일 임시 거래중지될 예정이며 관련하여 “회사의 중요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알려졌으며, 이에 대해 유력 테크 매체들은 최근 구글과 HTC가 인수 관련 협상 중이라는 루머의 연장선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구글과 HTC는 아직 이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https://twitter.com/evleaks/status/910458246082826240?ref_src=twsrc%5Etfw&ref_url=https%3A%2F%2Ftechcrunch.com%2F2017%2F09%2F20%2Fhtc-stock-suspension-adds-fuel-to-google-acquisition-rumors%2F

최근 몇 년간 시장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는 HTC와 모토로라 인수 이후에도 픽셀 등 자체 스마트폰 판매에 드라이브를 걸지 않은 구글의 만남이 당장의 스마트폰 디바이스 시장에 임팩트를 끼치지는 않을 것이나, 삼성, 화웨이 등 스마트폰 제조사에 대한 안드로이드 OS의 협상력을 높여줄 것으로 예측된다.

관련 기사 및 이미지 출처: Ars Technica

Written by

Kellogg MBA 재학중이며, 국내 IT기업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및 인수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의 테크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ideafurnace.wordpress.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