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Amazon, Apple, Netflix 및 Google / Alphabet과 같은 ‘FAANG’로 알려진 미국 기업의 주식은 올해 두 자릿수 성장을 했다. FactSet의 데이터에 따르면 스퀘어(Square)는 올해 초부터 주식이 232% 상승했다. 물론 규모가 FAANG보다 훨씬 작으므로 성장률이 크게 보인다.
중국 기업인 텐센트(Tencent)와 알리바바(Alibaba) 주가는 올해 각각 121%와 101%의 성장률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엔비디아(Nvidia)는 101%, 페이팔(Paypal)은 93% 증가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도 FAANG 주식보다 높았다. 기술 기업의 주가 상승률은 S&P 500 평균(15%)을 넘어섰다. (아래 그래프를 참고해 주십시오)
텐센트는 중국 최초로 시가 총액 5,000억 달러 기업이 됐으며 페이스북을 넘어섰다. 알리바바 역시 4,740억 달러의 시가 총액을 기록하고 있다. 애플이 IT기업 최초의 1조 달러 기업이 될 전망으로, 제2의 테크 버블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 하지만, FAANG 기업 모두 현금 보유액이 많고 실제 기술 개발, 서비스 실적도 좋아 당분간 이들 기업의 주가는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Recode | 이미지 출처: Fact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