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알렉사에 8개의 새로운 목소리가 추가된다. 아마존 폴리(Amazon Polly)가 제공하는 8개의 무료 음성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자들이 음성 애플리케이션에 독특한 성격을 부여할 수 있다. 아마존 폴리는 2016년 11월 아마존의 개발자 행사인 re:Invent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오늘날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는 음색 효과, 다이내믹 레인지 압축 등의 기능을 제공하므로 실제 음성보다 자연스럽게 들리게 만들 수 있다.
현재 아마존 폴리는 24개 언어로 거의 50개에 달하는 목소리로 이야기할 수 있지만, 현재는 8개의 목소리만 알렉사의 스킬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 폴리는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실제 사람 목소리처럼 음성을 합성하는 텍스트 음성 변환(TTS, Text To Speech) 서비스다. 한국어로는 ‘Seoyeon’이라는 이름으로 샘플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어볼 수 있다.
(아마존 폴리 한국어 웹사이트 https://aws.amazon.com/ko/polly/)
아마존의 알렉사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개발자는 이제 다양한 음성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워드프레스의 게시물을 팟캐스트로 전환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가 폴리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관련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Techcrunch, US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