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라, 2019년 가장 인기 있었던 상위 10개 수업 공개

지난 해에 이어 코세라 (Coursera)에서 2019년 가장 인기 있었던 상위 10개 수업을 공개했다.

1.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AI 전문가 중 한 명이자 스탠포드 교수인 앤드류 응이 진행하는 강의로 작년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수업으로 선정되었다.

2. 학습을 위한 학습 방법 (Learning how to learn)

맥마스터와 UC 샌디에고 대학교를 통해 제공되는 이 강좌는 예술, 음악, 문학, 수학, 과학, 스포츠 분야 등 전문가들의 학습 기술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알려준다.

3. 웰빙의 과학 (The Science of Well-Being)

예일대 심리학 교수가 진행하는 이 강의는 행복에 대한 심리 과학에 대한 설명 뿐 아니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한다.

4. 모두를 위한 개발 Python으로 시작하기 (Programming for Everybody)

미시건 대학에서 진행하는 강의로 배우기 쉬우면서도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 언어인 Python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기본에 대해 강의한다.

5. 모두를 위한 AI (AI For Everyone)

코세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수업인 머신러닝을 강의한 앤드류 응 교수가 진행하는 수업으로 비기술 전공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AI 용어나 머신러닝,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해 강의한다.

6. 신경망과 딥러닝 (Neural Network and Deep Learning)

앤드류 응이 이끄는 deeplearning.ai에서 제공되는 수업으로 딥러닝의 기본인 신경망에 대해 소개하는 강의이다.

7. 경력 개발을 위한 영어 (English for Career Development)

펜실베니아 대학교를 통해 제공되는 수업으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이다. 이력서, 커버레터 작성방법과 인터뷰 기술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강좌로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들어볼만한 수업이다.

8. 알고리즘 (Algorithms, Part I)

개발자라면 누구나 알아야 하는 알고리즘과 자료 구조에 대한 수업이다. 프린스턴 대학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9. AI, 머신러닝, 딥러닝을 위한 텐서플로우 소개 (Introduction to TensorFlow for AI, ML, and Deep Learning)

AI와 관련된 가장 인기있는 오픈소스 중 하나인 텐서플로우 사용법에 대해 강의하며 deeplearning.ai에서 제공되는 강좌이다.

10. 데이터 사이언스란? (What is Data Science?)

IBM에서 제공되는 강의로 데이터 사이언스가 무엇이며 데이터 사이언스를 업무나 비지니스에 적용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강의한다.

테크니들 인사이트

가장 인기 있었던 수업에서 그 해의 테크 트렌드가 나타난다. 작년에는 비트코인이 이슈였다면 올해는 AI였다. 머신러닝, 모두를 위한 AI, 신경망과 딥러닝 등 AI와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수업 뿐 아니라 Python 개발, 알고리즘 수업과 같이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수업까지 인기를 끌었다.

Written by

독일 베를린의 이커머스 기업 잘란도(Zalando)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AI, 데이터 분야에서 일하고 있으며 이상현 in 베를린 블로그를 통해 기술과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