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독자 여러분을 위해 질문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요즘 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내용입니다.
- 가상현실 (AR)과 증강현실 (VR)의 차이는?
- 아마존의 드넓은 물류창고를 누비고 다니는 로봇의 이름은?
- 블록체인을 한 문장으로 설명하면?
- 레드 바이오 (red bio)는 무슨 뜻일까?
- 에지 컴퓨팅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어떻게 다를까?
- 싱귤래리티 (singularity)는 어떤 상태를 뜻할까?
혹시 자신있게 답하기 어려운 문항이 절반 이상인가요? 그렇다면 디지털 경제 우등생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따끈따끈한 ‘종합 처방전’이 있습니다. 바로 테크니들을 통해 유익한 인사이트를 공유해주고 계시는 윤준탁님의 신간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입니다.
구입처 바로가기 (네이버 책)
저자는 이 책에서 디지털 경제를 구성하는 핵심 기술 10개에 대한 용어 해설, 주요 인물과 브랜드, 미래 투자 정보까지 총망라했습니다. 2020년 현재 유행하는 디지털 기술들에 대한 개념을 빠르게 익히고 전반적인 트렌드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책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의 챕터는 다음처럼 구성되었으며 저자의 자세한 프로필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윤준탁 저자 프로필
SK하이닉스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한국IBM, SK플래닛에서 근무했다.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기술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IT, 이 커머스 분야 컨설팅, 아마존과 디지털 경제 키워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드 ‘에이블랩스’를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를 기획하는 스타트업 ‘크레바스AI’의 공동 창업자이자 COO이기도 하다.
글로벌 기업 아마존에 관심이 많아 2015년부터 관련 글을 써오고 있으며, 아마존 특허를 분석한 〈아마존 이노베이션 리포트〉를 출간한 바 있다. 아마존 분석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SK그룹의 교육 플랫폼인 ‘SK 유니버시티’에서 아마존의 혁신과 업무 방식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실리콘 밸리 기반 IT 미디어 ‘테크니들’의 필진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IT, 디지털 경제 관련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를 통해 AI, 빅데이터, 자율주행 등 혁신적인 IT 기술이 비즈니스의 핵심이 된 이 시대에 IT 비즈니스 입문자들을 위한 가이드가 되고자 했다. 지은 책으로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공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