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 인공지능 산학연 협력체 ‘AI One Team’ 추천도서로 선정

독자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주셨던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 에 반가운 소식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테크니들 필진들이 공동 집필한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가 인공지능 산학연 협력체 ‘AI One Team‘이 추천하는 AI 도서 9권 중 한 권에 선정됐습니다. AI One Team은 KT, KAIST, 한양대, ETRI, 현대중공업 그룹, LG전자, LG U+, 한국투자증권 등이 국내 AI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결성한 협력체입니다.

추천사에 따르면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는 AI가 글로벌 테크 시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책이라는 아래와 같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 비즈니스 영역의 직업군에 있다면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다른 나라와 글로벌 굴지 기업들이 AI를 비즈니스로 연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는데요.
  • 이 책은 미국 실리콘밸리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공동 운영 중인 “테크니들(techNeedle)”이 발간한 책으로, AI의 탄생과 그 영향, 미국과 중국의 기업들이 AI 비즈니스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다양한 사례들을 포함하여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요.
  • 독자로 하여금 AI와 관련해 참고할 만한 최신 트렌드를 알고,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자리를 빌려 여러 모로 부족한 책을 우수한 서적들과 함께 추천 리스트에 올려주신 AI One Team과, 소중한 시간을 투자해 본서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필을 함께한 공동 저자들의 메시지도 전합니다. 

이용규 
변리사로 일하면서 인공지능이 저희 업무영역에도 가까이 와 있다는 사실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 기술 자체보다는 이를 활용한 경영 사례와 시장 상황을 잘 설명했기 때문에 독자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를 아끼고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성환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를 읽어주신 독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공저자분들이 쓰신 내용을 읽고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이것이 현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희 책이 인공지능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께 길잡이 역할을 해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윤준탁
인공지능이 실생활에 점차 깊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앞으로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를 통해 인공지능의 이해와 더불어 다양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기쁨이겠습니다.

권지훈
벤처캐피털에서 투자심사역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이용 범위의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음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저자분들과 함께 하여 영광이었습니다. 이 책이 인공지능 비즈니스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곽준혁
현재 구글 클라우드 AI 팀에서 일하면서 정말 다양한 산업에 인공지능이 접목되고 있음을 보고 느끼고 있습니다. 워낙 변화가 빠른 분야라 책 한 권에 내용을 모두 담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조금이나마 인공지능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이용될 수 있는지, 그리고 각국의 전략과 트렌드는 어떠한지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기사
<헤럴드경제> “KT·LG·카이스트 등이 추천!”…’AI 필독서’ 나왔다
<디지털데일리> 미래기술 더 알고 싶다면?…KT, ‘AI 원팀’ 추천도서 공개

Written by

재미있는 일, 의미있는 일을 하려고 합니다. 경영과 기술을 아우르는 글쓰기를 지향합니다. jaewan@techneed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