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헤드폰 및 음악 스트리밍 업체 Beats 3조원에 인수

기존에 알려진 소문대로, 애플이 Beats를 $3B (3조원)에 인수한다고 확인했다. 이제까지 애플의 인수합병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이다. 공동 창업자인 Jimmy Iovine과 Dr. Dre Beats는 애플에 합류하게 된다. Beats는 헤드폰 제조 및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 업체다. 애플 CEO인 팀 쿡은 Beats의 음악 서비스가 경탄할 만한 기능들을 갖고 있고, 창업자들이 믿을 수 없이 창의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뉴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Beats 브랜드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되며, 안드로이드와 윈도폰도 그대로 지원된다.

tN insight: 애플이 이미 성공적인 자체 음악 서비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Beats를 거액에 인수한 것은 음악 시장의 트렌드가 개별 곡이나 음반을 구매하는 형태에서 월정액 스트리밍 쪽으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인 듯 하다. 막대한 현금을 가지고 있는 애플이지만 그동안 인수합병에는 비교적 소극적이었는데,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인수합병 시장에 뛰어들 경우 구글, 페이스북 등이 주도하고 있는 거액의 인수합병 시장이 향후 더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TheVerge

LG전자 수석연구원으로, 실리콘밸리에서 주재원으로 일하다 귀국하여 지금은 모바일 SW 플랫폼 개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관심분야는 주로 모바일 기기, 보안, 안드로이드, 구글 등입니다.

Leave a Reply